프랑스 이름 질문이요^^

ang**** 
질문 21건 질문마감률70.6%
 
2015.01.15 10:36


제가 프랑스 소설을 쓰려고 하는데....몇 가지가 궁금하네요^^

1. 주인공 이름이 에일리인데 중간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프랑스에서는 어떤 식으로 이름을 짓나요? 그리고 성을 가르시아라고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2. 프랑스 이름을 잘 몰라서 다른 인물들 이름을 뭘로 정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친절해 보이는(?) 남자애 이름 하나랑 좀 못된(?) 티나는 여자애 이름 하나 부탁드려요

3. 주인공의 엄마 이름을 헬레네라고 짓고 싶은데 프랑스 이름으로 사용 가능할까요?

프랑스어 잘하시는 분들 답변 좀 부탁드려요^^



re: 프랑스 이름 질문이요^^

비공개 
답변채택률99.5%
 
2015.01.19 07:27


1. 주인공 이름이 에일리인데 중간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프랑스에서는 어떤 식으로 이름을 짓나요? 그리고 성을 가르시아라고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 잘 어울리는 프랑스식 이름이네요! ^^

2. 프랑스 이름을 잘 몰라서 다른 인물들 이름을 뭘로 정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친절해 보이는(?) 남자애 이름 하나랑 좀 못된(?) 티나는 여자애 이름 하나 부탁드려요
=> 친절해 보이는 남자애 이름은 '프랑소와'로 하시고요.
좀 못된 여자애 이름은 '베로니카'로 하세요.
제가 질문자님이 말씀해주신 역할과 성격에 맞게 지었어요! ^^ 

3. 주인공의 엄마 이름을 헬레네라고 짓고 싶은데 프랑스 이름으로 사용 가능할까요?
=> 헬레네는 그리스식 이름이에요.
프랑스어에도 그리스어가 어원인 단어나 문장표현들이 있고,
그리스계 이민자들도 있으니까 써도 상관없어요.
100% 프랑스식으로 짓고자 하신다면 '리네'라고 하세요.
저희 부모님 나이대 여성들에게 흔한 이름이랍니다 ㅎㅎ


(답변자가 사기꾼 기질이 보입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806&docId=215486579

Posted by 정규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