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음부 3D 데이터 배포해 체포됐던 일본 女예 술가 또 체포
기사등록 2014-12-06 04:00:00

http://m.newsis.com/inc/inc_article_view.php?ar_id=NISX20141205_0013339592&pID=10100&cID=10102


【서울=뉴시스】문예성 기자 = 일본에서 자신의 음부에 영감을 얻어 창작 활동을 하는 여성 예술가가 최근 또 체포 됐다.

3일 산케이신문 등 일본 언론은 이가라시 메구미(五十嵐 恵·42)가 외설적인 3차원(3D) 데이터를 이용해 보트를 제 작하겠다는 계획을 담은 링크를 다수의 사람들에게 전송 한 혐의로 이날 체포됐다고 전했다.

이가라시는 지난 7월 자신의 음부를 스캔한 3D 데이터를 시디롬(CD-ROM) 등을 통해 배포했다가 체포된 적이 있 다. 도쿄 경찰은 그에게 적용한 혐의는 '전자 음란물 배포 ' 혐의다.

그러나 그는 며칠 만에 풀려났다. 수천 명이 '외설이 아닌 예술'이라며 이가라시의 즉각 석방을 요구하는 청원 운동 을 벌였기 때문이다.

이가라시는 3D 프린터로 자신의 음부 모양의 카약을 제작 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자금이 필요한 개 인, 단체, 기업이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이용해 불 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으로 모금 운동을 벌였 다.

그는 자신의 음부 카약 제작 프로젝트를 지지하는 사람들 에게 기부의 대가로 자신의 음부를 입체로 인쇄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했다.

그는 "일본에서는 여자의 음부를 이야기하는 것이 금기시 돼 있지만 남근의 표현은 대중문화에서 받아들여지고 있 다"면서 "여성 음부에 대한 편견과 무지함을 깨기 위해 이 런 일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

지난 7월 그가 체포됐을 당시 CNN은 포르노 산업이 성행 하고 남근 축제가 연례적으로 열리는 일본에서 여성의 음 부에 대한 표현을 더 편하고 대중적이게 하려는 취지의 창 작 활동이 법에 저촉된다는 것이 의외라는 반응을 보였다.

sophis731@newsis.com
Posted by 정규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