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차에서 Citroen 은 제외합니다. 또한 미국차중 크라이슬러 니온과 체로키 짚 또한 유럽차로 함께 언급하나 4륜 구동차는 제외합니다.


아무리 오래 되었더라도 20만바트 미만으로 살수 있는 중고 유럽차는 필자와 같이 호주머니가 가벼운 사람들에게는 분명히 한번쯤 구매 List 에 올려 보셨을 것입니다.
같은 가격대의 일본차에 비해 괜히 비싸 보여 타고 나닐때 품위가 그렇게 떨어지지 않겠다는 생각과 묵직한 유럽차가 아무래도 좋지 않냐는 생각에서 였을것이며 이런 생각을 태국인들이라고 틀리지 않습니다.

문제는 중고상에 나와 있는 오래된 유럽차일 경우 (Benz 와 BMW 제외) 잔고장이 많고 구입후 거의 운행 즉시 고장이 발생한다는 것인데 이유는 이렇습니다.
일본차와는 달리 태국인들이 타던 오래된 유럽차들를 중고상에 내다 팔때는 거의 심각한 고장이 발생하여 정비비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고상 역시 이를 잘 알기에 싸게 사서 대충 손보고 되파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대충 손보고 파는 차를 사셨으니 얼마가지 않아 고장이 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중고상에서 오래된 유럽차를 구매하신다면 이후의 정비비에 대해 심각한 각오를 하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유럽차는 제조 단계에서 일본차에 비해 튼튼하고 묵직한 부품들을 사용해서 Chasis 나 동력부는 튼튼합니다. 문제는 엔진인데 유럽차를 구입해서 일본차와 같이 타고 다닐수 있는 방법이 유럽차의 기존 엔진을 통쨰로 뜯어내고 대신 일본 엔진을 얹는 혼혈차량으로의 개조입니다.

즉, Body 는 튼튼한 유럽, 미국차, 엔진은 효율적이고 부품값이 싼 일본 엔진.
(물론 모든 일본, 한국차에도 다른 제조사의 엔진을 얹을수 있습니다.) 

태국은 자동차 Tuning 이 아시아에서는 일본 다음으로 발달한 나라이며 Engine Swap 의 기술 축적이 세계 몇 손가락 안에 꼽히는 나라입니다. 물론, 일본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은 결과이긴 합니다만...

엔진스왑은 Power Tuning 의 첫단계이기도 합니다만 한국에는 Racing 업계 이외에는 전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후략)


전문 링크 : http://cafe.naver.com/engineswap/23


Posted by 정규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