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603&docId=208282436

외국학생(태국) 국내 인턴십 자리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IT전공) 내공60

hye**** 
질문 35건 질문마감률94.1%
 
2014.10.06 21:41
0
답변
 
1
 
조회
 
38
제가 지난해에 한국에서 돕던 태국학생이 있는데요
IT전공이고 한국에는 한국어를 배우러 그친구가 잠깐 왔을때 한국어 도우미로 만났습니다
태국에서 대학교 4학년 재학중인데
인턴십을 한국에서 하고 싶다고 합니다.
근데 정보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도 막막하네요.
인턴십하면 한국학생이 외국에 인턴십하는 정보는 있어도
외국학생을 모집하는 국내 인턴십은 찾기가 어렵네요.
혹시 이런 정보 어디서 얻을수 있는지좀 부탁합니다~
[답변]
IT업종이시라면 전공은 적합한 것 같네요.
국내 IT기업들 중 해외인턴십을 받는 곳들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공장인데 그건 각오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태국내에서 취업하는 것보다 산업연수생으로 한국에 오는 것이 급여가 좋기 때문에 경쟁이 있어서 뽑히기가 쉽지 않습니다. 한국어, 나이, 학력이나 전공 등 기본 조건을 만족한 다음 선발인원을 추첨합니다. 
아니면 태국에 진출해 있는 국내 기업에서 인턴십을 하며 한국어도 익히고 문화도 배우고 하시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보통 여행사, 부품생산업체 등에서 구인합니다.


한아시아라는 교민사이트가 있는데 이곳 구인게시판에 국내 및 태국내 태국인 구인광고가 올라옵니다.

태국 웹에서 찾은 자료도 조금 첨부할게요.
การฝึกงานในเกาหลี(깐픅응안 나이 까올) 등의 검색어로 구글에서 검색하였습니다.
한달에 약 30000바트의 급여를 받는 1~3년 짜리 인턴십 예시.(일본의 경우이나 우리나라도 사정이 비슷함.


여기선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의 인턴십 가능성을 이야기하고 있네요.
일종의 커뮤니티/포털사이트이고요. 약간 DC인사이드 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서 태국어로 관련 검색을 해 보시면 경험담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정규화
: